아산 맛집으로 유명한 도고면에 위치한 향촌식당 한방오리백숙을 친구들이 맛있다고 강력히 추천하여 5명이서 함께 갔습니다.
시골 마을에 위치한 식당으로 앞마당에 주차하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식당 안에는 신기하고 희귀한 고가구와 옛날 물건들이 가득했고 방송에도 여러 번 나왔던 곳이었습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내부 모습은 넓은 홀에 차분한 분위기였습니다. 친구가 먼저 와서 칸막이 있는 안쪽에 앉아서 음식도 주문해 놓았다면서요.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안으로 들어가니 오리 한방 백숙 한 마리와 오리 양념 주물럭구이 한 마리를 주문하고 두 테이블이 차려져 있었습니다.향촌의 옷차림표시골 맛이 물씬 풍기는 반찬으로 파김치, 곤약, 묵, 나물 등. 향촌 반찬은 전부 여기서 자급자족해서 쓰고 있다는 말씀이시군요. 파김치는 일년 내내 떨어지지 않고 주신대요. 반찬 하나하나 정성이 담겨 건강한 맛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한방오리백숙과 오리양념도 주물럭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수십 가지 한약재를 사용해서 오리백숙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국물이 얼마나 시원하고 맛있었는지. 오리 특유의 냄새도 나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백숙을 먹은 후에 죽을 2개 주문해서 그것도 맛있게 나눠 먹었어요.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오리의 양념 주물럭 구이는 버섯과 부추와 잘 섞어서 끓이고 상추로 싸서 맛있게 먹고 밥 2개를 볶음밥으로 먹었는데, 오리 고기 고추장 볶음보다는 볶음밥이 맛있게 먹은 것 같군요.처음에는 5명으로 2마리를 어떻게 다 먹을까봐 걱정했지만 먹고 있었더니 배 많이 남기지 않고 친구 덕분에 맛있게 먹었습니다.이번 시골에 오면 오리 고기의 백숙을 먹으러 향촌에 다시 들러야겠네요.50mNAVER Corp. 좀 더 보고/OpenStreetMap지도 데이터 xNAVER Corp./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처럼 읍 면 동시, 군, 구시, 길국입니다향촌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온천대로511번길 17향촌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온천대로511번길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