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처분하는 기본 경로로는 중고차 매매, 전주 폐차장 처분, 차량 수출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일반매매는 오래전부터 업체를 통해 거래를 해온 방식이라 많이 쓰이고 전주폐차장으로 보내는 것은 낮은 금액을 받기 때문에 수요가 없는 차량의 마지막 경로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중고차의 국외 수출은 잘 알려지지 않아 장점과 힘든 점을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일반적이고, 이에 대해 사실이 아닌 정보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일반 매매와 자동차의 세계 수출이 담고 있는 좋은 점과 불리한 점, 더 옳지 않은 점을 알아봅시다. 중고차 해외수출은 매매가 가능해지면 명의변경 단계를 거치지 않고 전주폐차장 처분처럼 차량 말소 신청을 거칩니다. 따라서 명의변경보다 처리하는 것이 편하고 신속하게 완료되며, 알아봐야 할 문서도 내수시장 판매보다 간단합니다.
차는 km 수가 가격에 가해지는 영향이 정말 큽니다. 왜냐하면 지금 바로 봤을 때 발견되지 않은 부분들이 킬로수에 따라 결함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인데 중고차 해외 수출에서는 일반 매매보다 감가 정도가 적기 때문에 장점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찾는 사람이 없는 자동차의 경우 처분되지 않는 사항이 존재하지만 차량 수출이 충분한 중고차라면 상대적으로 만족스러운 가격에 판매는 충분합니다.
gasoline RV자동차의 경우 대한민국에서는 거래량이 적은 종류이지만 국외에서는 diesel보다 인기가 많고 평가금액은 괜찮습니다. 저년식 중고차의 경우 부속품이나 차량 상태가 나빠 매매 자체가 어려울 때 전주폐차장 처리를 생각하게 되는데, 타고 다니는 것조차 불가능한 자동차가 아니라면 전주폐차장 처분보다는 차량 수출이 판매가격 면에서 더 좋은 부분이 대다수입니다. 자동차의 세계 수출은 한국처럼 출시 시점에 따른 평가보다는 세계 수출이 진행될 당시 환율 정도, 수출 대상국의 세금에 따라 자동차 판매 가격이 변동됩니다.
따라서 연식이 높은데도 판매가격이 낮아지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고, 동등한 중고차라도 수출이 진행되는 현지 수요에 따라 가격차이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매매 시점에 따라 차량 금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내수시장 거래상에서는 누적거리가 평균 이하일수록 잘 팔리며 판매가격이 높게 책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킬로수가 짧은 차는 수출 진행보다 일반 매매가 좋습니다. 순정 옵션이 아닌 튜닝을 해버린 중고차라면 현지 수리 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순정 옵션에 비해 금액이 저렴해집니다. 이런 현상은 가격이 오르는 튜닝 때에도 적용되며 중고차 색상을 튜닝한 경우에도 금액이 저렴해집니다. 요즘은 우리나라처럼 편의장치가 잘 갖춰진 중고차를 더 환영하고 금액 차이가 생깁니다.
중고차 국외 수출을 할 때 가장 자주 잘못된 점입니다. 차량 수출은 국내 중고차처럼 최신식 차량부터 전주폐차장 처리 수준의 중고차에 이르기까지 등록된 차량 모두를 거래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지마다 거래하려는 중고차가 다르기 때문에 수출국마다 다를 수밖에 없네요. 즉 아프리카에서는 경유차보다는 가솔린 engine 자동차 위주로 출시된 지 오래된 자동차가 판매되고 있으며 몽골, 중앙아시아에서는 신차급 위주의 차량이 많이 거래됩니다.
또한 에콰도르에는 SUV가 선호됩니다. 중고차 국외 수출도 차량 사고 기록을 체크하는데 수출되는 대상국마다 평가하는 부분이 달라 내수시장의 차량 사고와는 약간 다른 평가를 하게 됩니다. 거의 신차면 대한민국보다 상대적으로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싸고 옛날 모델의 자동차라면 사고 내역에 따른 감가 적용이 많지 않습니다. 중고차 수출의 경우 스프레드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신속하게 행정처리하고 수출매매를 위한 단계를 거치는 데 늦으면 상태에 따라 처분할 수 있는 금액이 자주 변동하므로 속도가 중요 요소입니다. 평균적으로 진행한 날부터 다음날까지 말소 절차가 완료됩니다. 이처럼 중고차의 해외 수출은 약점보다 유리한 점이 훨씬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오래된 중고차 혹은 한국에서 찾는 사람이 없는 차를 팔 때 동시에 알아봐도 이득인 수단 중 하나입니다. 중고차 국외 수출을 통해 걱정과 달리 더 나은 거래도 할 수 있으니까요.신속하게 행정처리하고 수출매매를 위한 단계를 거치는 데 늦으면 상태에 따라 처분할 수 있는 금액이 자주 변동하므로 속도가 중요 요소입니다. 평균적으로 진행한 날부터 다음날까지 말소 절차가 완료됩니다. 이처럼 중고차의 해외 수출은 약점보다 유리한 점이 훨씬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오래된 중고차 혹은 한국에서 찾는 사람이 없는 차를 팔 때 동시에 알아봐도 이득인 수단 중 하나입니다. 중고차 국외 수출을 통해 걱정과 달리 더 나은 거래도 할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