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신작을 기다리고 있는 유저라면 단연 빌&파이터에 주목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 특히 댐퍼의 아버지로 불리는 김윤정 대표의 신작이라는 소식을 듣고 필자도 빌파를 한번 플레이해보고 싶었는데 정말 좋은 기회로 이번 알파테스트를 통해 우선 본작을 즐길 수 있게 되어 그 소감을 전하고 싶다.
빌&파이터는 장르부터 남다른 신작이다. ‘GPS 액션 RPG 게임’이라는 처음 보는 신선한 장르명을 차용했으며, 그 이름처럼 실제 GPS를 기반으로 액션 RPG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리하다. 기본 캐릭터를 육성하여 전투를 즐기고, 많은 부하를 모아 주변 건물을 하나씩 점령하여 세력을 넓혀간다.
리뷰를 통해 본격적으로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시작 시 세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검술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B, 타격 및 잡기 전문 브루저 올가, 그리고 여러 총기를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권오나까지. 각각 세 가지로 이직이 나뉘기 때문에 미리 보고 마음에 드는 이직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해주면 된다. 이직 이전에는 육성한 이력을 그대로 가지고 다른 캐릭터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우선 초반에는 스토리에 따라 플레이하는 방법을 하나씩 익혀주면 된다. 강남 한복판을 시작으로 하남, 종로, 인천 등 국내 각지를 오가며 조직을 재건하기 위한 이야기를 그려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4대 기수’라는 자들로 인해 사람들이 신기하게 변하면서 악당들의 조직문화가 대한민국에 퍼지게 되었다.
유머 코드가 상당하다 보니 스토리를 하나씩 보는 재미도 있다. 특히 느와르 장르의 영화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어디선가 분명히 들었던 대사를 보고 필자처럼 웃음이 터지지 않을까 싶다. 이제 본격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하고 빌파에서 마주하는 빌런처럼 조직을 만들어 세력을 넓혀 나가면 된다.
기대했던 김윤정 사단의 신작답게 전투 자체의 액션과 타격감이 정말 상당한 편이라 엄청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직접 수동으로 조작할 때는 정말 잘 만든 격투 게임 하나를 즐기는 기분이 느껴지지만 점차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스킬이 개방되는 구조여서 플레이할수록 더 매력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다.
세력을 넓히기 위해 주목해야 할 시스템은 바로 부하, 플레이하고 스토리를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획득할 수 있으며 소환을 통해서도 더 나은 부하를 확보할 수 있다. 영토를 확장할 때 부하들을 필수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것은 물론 전투 시에도 이들을 활용해 캐릭터 체력 관리를 할 수도 있으니 열심히 부하들을 모아보자.
GPS 액션 RPG 게임 빌앤파이터에는 실거주지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랜드마크가 등장한다. 부하들을 모아 이 건물들을 하나씩 점령하고 세력을 넓혀 나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스토리를 기반으로 서울 곳곳에 실재하는 여러 건물을 점령할 수도 있고, 혹은 내가 실제 위치한 지역 GPS를 기반으로도 세력 확장이 가능하다.
조직 간 세력 확장을 위한 전투를 벌인 뒤 승리해 건물을 획득하면 끝. 이는 실시간으로 다른 유저들과 같은 필드에서 펼쳐지는 싸움으로 정식 오픈 후에는 정말 건물을 빼앗아 빼앗기는 싸움이 하루 종일 벌어지지 않을까 싶다. 건물을 획득한 후에는 자신의 캐릭터와 부하를 배치해 다른 유저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해야 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정말 상세한 가이드 영상이 공개됐으니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시청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캐릭터 육성부터 전투, 공성까지 빌파에 대한 거의 모든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매력적인 세계관, 캐릭터,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유머 넘치는 스토리, 높은 퀄리티를 선보이는 전투 액션과 신선한 장르 ‘GPS 액션 RPG 게임’의 독특한 플레이 방식 등 매력 포인트가 정말 차고 넘치는 신작들이 등장한 듯하다. 필자도 이번 알파테스트에서 열심히 빌파를 배워 오픈 이후 강남에 수많은 빌딩을 보유한 건물주가 되어볼 생각이다.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상당한 액션 전투, 이것만으로도 빌&파이터를 즐길 이유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하단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다. 색다른 매력의 모바일 게임 신작 소식을 기다리던 유저라면 이번 알파 테스트 이후에도 본작의 행보에 더욱 주목해볼 것을 추천한다.
빌앤파이터 네이버 공식 라운지
게임 소개의 대가로 해당 게임 회사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다